화순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료...청소년과 학부모 등 500여 명 참석

  • 등록 2019.10.22 10:50:26
크게보기

청소년에게 놀이마당을 제공하고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today news 문장우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지난 19일 오성초등학교 대강당과 운동장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청소년에게 놀이마당을 제공하고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 출처 : 화순군청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축제)


화순군이 후원하고 비영리단체 어울림이 주관한 이 날 행사에 최형열 부군수,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하성동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선 화순군 의원, 청소년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하늘 높이 슛, 전략 줄다리기, 연필 에어 봉 릴레이, 이색계주 등 명량 운동회, 5인 미니축구 풋살, 여자 팔씨름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댄스 페스티벌도 열려 청소년이 마음껏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산했다. 특히, 화순군 동면에 있는 지오 대안학교 학생들이 아리랑부터 랩이 어우러진 팝,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색소폰 연주로 선사해 흥을 돋웠다.

아이부터 학부모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조화로 다양한 모형 꾸미기, 즉석 사진 찍기 등의 체험 부스도 운영해 만족도를 높였다.

어울림 마당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지오 학교 학생들의 멋진 공연도 보고, 친구들과 어울려 뛰놀며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한 단계 더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최형열 부군수는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 한 명 한 명이 내 자녀라는 생각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만드는 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사진 출처 : 화순군청 (청소년 사진교실 사진전)



한편 군이 운영하는 화순군립 천불천탑사진문화관(이하 천사관)에서 16일 개막한 ‘청소년 사진교실 사진전’이11월 3일까지 열린다.


천사관 1층 로비를 가득 채운 사진들은 화순지역 초등학생들이 ‘2019 청소년 사진교실’을 통해 만들어 낸 결과물이다.

올 8월 여름방학에 천사관이 개최한 청소년 사진교실은 관내 초등학생 20여 명이 3주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다양한 사진 이론과 실기 수업을 받았다.


또한, 청사진으로 만든 독특한 사진 작품들도 전시하고 사진 작품의 다양한 면모를 현장에서 느낄 수 있다.

천사관에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한 고인돌 이야기를 담은 ‘화순이야기-고인돌’ 사진전도 함께 열리고 있다

관리자 기자 news3330@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415-81-23669 / 투데이전남 : 등록번호 : 전남 다-00100(1998.9.28) /www.presstoday.kr / (유)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 / 발행인 겸 대표이사 이인규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15-1, 2층 /전화 061)434-6661 /팩스 061)434-6662 /이메일 news3330@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