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고, 임혜숙 교사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근정포장) 수상”

  • 등록 2020.05.17 20:02:03
크게보기

-학생 대상 바른 심성 가꾸기와 진로 교육에 전념
-문화예술이 흐르는 미술관 학교로 변신시키는 데 공헌

[투데이전남= 조혜정 기자] 광주공업고등학교 임혜숙 교사(미술)가 교육부와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근정포장)을 지난 15일 수상했다.


17일 광주공업고등학교에 따르면 임혜숙 교사는 미술 수업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진로 탐색과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임혜숙 교사는 그 결과물을 교내에 전시함으로써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 심성 가꾸기와 진로 교육에 전념했다.


특히 학부모 교실의 활성화 및 매력적인 직업계교 육성 사업인 머물고 싶은 행복 공간 꾸미기사업을 통해 감성이 숨 쉬는 학교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또 기술과 문화가 공존하고 문화예술이 흐르는 미술관 학교로 변신시키는 데 공헌했다.


사회봉사 활동으로 전남 함평군 해보면 산내리 마을 노일들의 문맹 퇴치를 위한 산내리 청춘 학당공부방을 운영하며, 한글 해독 및 합동시집을 발간해 동네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과 자존감을 심어준 공로도 높게 평가 받았다.


광주공업고 임혜숙 교사는 학교 구성원 중 주인은 학생이며 학생학부모교사 간의 활발한 소통으로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때 교사는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다교사로서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과분하고 영광스러운 훈장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교육부와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는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학생지도와 교육혁신 등 교육학술연구 활동에 헌신한 우수한 공적이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10명씩 대한민국 스승상을 포상하고 있다.

 

Today news/조혜정 기자


조혜정 기자 rkdud0116@daum.net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415-81-23669 / 투데이전남 : 등록번호 : 전남 다-00100(1998.9.28) /www.presstoday.kr / (유)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 / 발행인 겸 대표이사 이인규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15-1, 2층 /전화 061)434-6661 /팩스 061)434-6662 /이메일 news3330@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