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산업단지 대개조...4차 산업혁명 새롭게 “도약”

  • 등록 2020.06.15 10:22:48
크게보기

-이용섭 시장,“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투데이전남=최창호 취재본부장] 광주광역시의 산단 대개조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지난 11일 일자리위원회는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본부에서 산단 대개조사업 추진방향 논의와 기업체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용섭 시장,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김기선 GIST 총장,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이정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행만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본부장, 기업체 대표 등이 함께 했다.


간담회 자리에서 기업체 대표들은 스마트공장 구축에 따른 자부담 완화 도로정비 및 주차장 확충 신규 산업단지 조성 가로등, CCTV 설치 등을 건의했으며, 유관기관들은 산단 대개조사업 추진방향 스마트 인재 인력양성 방안 산학연 협력 방안 스마트 산단 조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용섭 시장은 이 자리에서 상생형 지역 일자리 근로자 주거비 지원 지침 신설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상생형 지역 일자리 참여 근로자에 대한 핵심 인센티브인 주거비 지원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소관부처인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에서 관련 지원 지침을 신설, 시행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라며 국비 80%, 지방비 20% 매칭 방식의 지원을 요청한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상생형 지역 일자리는 한국경제의 체질을 바꾸고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광주는 상생의 광주형 일자리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클러스터 등을 양 날개 삼아 새롭게 도약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시는 일자리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국토부가 추진한 산단 대개조 공모에 참여해 일자리 창출 효과, 지자체 추진 의지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올해 5월 최종 선정됐다.

 

Today news/최창호 취재본부장

  

 

최창호 취재본부장 기자 news5147@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415-81-23669 / 투데이전남 : 등록번호 : 전남 다-00100(1998.9.28) /www.presstoday.kr / (유)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 / 발행인 겸 대표이사 이인규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15-1, 2층 /전화 061)434-6661 /팩스 061)434-6662 /이메일 news3330@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