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공공기관 광주 유치 추진"

  • 등록 2020.07.27 14:03:09
크게보기

-전남도와 협력 관계 속에 한 목소리로 추진할 것

[투데이전남=최창호 취재본부장] 광주시가 '공공기관 이전 시즌 2'에 대비해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가 들어선 나주가 아닌 광주에 기관을 유치하는 방안을 우선 추진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27일 시청 기자실에서 차담회를 하고 "대전에 국가 공공 연구기관이 많다는 이유로 기존에는 혁신도시 지정을 못 받았지만 이번에 지정이 추진되고 있는데 광주도 마찬가지"라며 "1차 이전 당시 전남에 지원한 결과 광주 시민의 상실감이 있고, 광주도 발전해야 하니 필요한 기관은 광주에 유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이 협력해 나주에 빛가람 혁신도시를 조성했지만 2차 이전이 구체화하면 일단은 광주에 공공 기관을 유치하도록 추진한다는 의미다.

 

이 시장은 "수도권 공공기관이나 기업들이 지방으로 내려가면 이보다 더 유효한 수도권 부동산 문제 해결 대책이 많지 않겠다는 인식에 이전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며 "이런 흐름에 맞춰 문화예술, 인공지능, 에너지 융복합 도시 등 광주의 자산과 관련한 기관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와 유기적인 협력의 틀은 깨지 않겠다는 견해도 피력했다.

이 시장은 "전략, 상생의 문제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유치 대상 기관을 이야기하기는 어렵다"며 "다만 가급적이면 전남도와 협력 관계 속에 한목소리로 추진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니 한전을 나주에 유치했을 때와 같은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Today news/최창호 취재본부장

 

최창호 취재본부장 기자 news5147@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415-81-23669 / 투데이전남 : 등록번호 : 전남 다-00100(1998.9.28) /www.presstoday.kr / (유)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 / 발행인 겸 대표이사 이인규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15-1, 2층 /전화 061)434-6661 /팩스 061)434-6662 /이메일 news3330@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