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철마도서관서 ‘하브루타 책놀이’ 운영...유대인 교육법

  • 등록 2019.08.18 15:19:38
크게보기

독서 하브루타 지도사 장미경 강사 초청...어린이 눈높이 교육

[today news 김귀중 기자]  진도군이 여름방학을 맞아 철마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하브루타 책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진도 군청(철마도서관 하브루타 책놀이프로그램)


군은 지난 729()부터 오는 20()까지 매주 월요일화요일 오후 2시에 철마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그림책 읽기와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하브루타 책놀이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하브루타란 유대인의 교육법으로 두 명이 짝을 지어 서로 논쟁을 통해 진리를 얻는다는 의미의 토론 놀이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독서 하브루타 지도사 장미경 강사를 초청해 초등학교 123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로 학생들에게 폭발전인 호응을 받고 있다.
 
강의는 첫 1회부터 4회까지 쩌저적’, ‘내가 만난 꿈의 지도라는 도서로 함께 소리 내어 책 읽기 펭귄을 따라 그려요 등장인물과 장소를 바꿔 내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있다.
 
진도군 문화예술체육과 도서관담당 관계자는 학생들이 짝을 지어 서로 질문하고 토론하면서 자기의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이 책을 더 깊이 이해하고 책읽기의 즐거움을 일깨우는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군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도록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철마도서관은 지난 6월 관내 한글학교와 문해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하였다.


사진 출처 : 진도 군청(철마도서관 문화체험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관내 한글학교와 문해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자료실 견학, 큰글씨책 독서체험, 그림책 읽기, 도서관 이용 체험 등 어르신의 도서관 활용 이해력 높이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제공하였다.
  
특히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없어 문화 체험의 기회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맞춤형 영화 상영으로 즐거운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군내면 한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적 운영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어르신들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확대했다.
  

관리자 기자 news3330@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415-81-23669 / 투데이전남 : 등록번호 : 전남 다-00100(1998.9.28) /www.presstoday.kr / (유)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 / 발행인 겸 대표이사 이인규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15-1, 2층 /전화 061)434-6661 /팩스 061)434-6662 /이메일 news3330@naver.com 투데이전남. 투데이전남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영상은 무단사용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