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정치

최대집 후보, 목포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 “태블릿 특검으로 윤석열 조기퇴진 시키겠다”

“당선 즉시 윤석열의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에 대한 특검으로 정권교체 이룰 것”
“호남불가론, 영남후보론에 실종된 호남대권후보 양성하는 데도 일익담당할 것”
“목포를 중앙정치 복귀시켜 의료천국 목포, 신목포시 출범 등 지역공약 이행”

소나무당(‘송영길 신당’) 최대집 목포시 국회의원 후보가 23일 오후 2시,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에 소재한 본인의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노영희·변희재‧손혜원·권윤지·김도현·마화용 등 소나무당 비례후보들과 주요 당직자들이 총출동하고 내외빈 수백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순으로 진행됐으며 나영진 전 목포MBC 초대 노조위원장에 이어 변희재·노영희·손혜원 등 소나무당 비례대표 후보들이 차례로 축사를 했다.

이날 최 후보는 출마선언을 겸한 환영사를 통해 헌법 제46조 ‘국회의원은 국가이익을 우선하여 양심에 따라 직무를 행한다’를 인용, “이번 선거는 지차제 선거가 아니라 나라를 위한 일꾼을 뽑는 국회의원 선거인 만큼 평생 나라를 위해 싸워온 자신을 국회의원으로 뽑아달라”고 호소했다.

최 후보는 “2017년부터 윤석열 검사의 증거조작 범죄 문제를 시비해왔다. 목포 출신으로서 나라를 위한 싸움, 윤석열을 상대로 한 싸움에는 그 누구보다 자신이 있다”면서 “당선이 되면 윤석열의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에 대한 특검을 국회에서 발의, 빠른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고 공언했다.

아울러 최 후보는 “호남불가론, 영남후보론에 실종된 호남대권후보를 양성하는 데도 힘써서 정치 명문 도시 목포의 브랜드를 재확립하겠다”면서 “이렇게 중앙정치에서 얻은 발언권으로 당당하게 의료천국 목포, 신목포시 출범 등 지역발전 공약도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후보는 환영사 이후 변희재 소나무당 비례후보와 함께 윤석열·한동훈의 검사 시절 증거조작 범죄 의혹인 ‘제2의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의혹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시간을 가지며 관련 특검 수사 필요성을 거듭 역설하기도 했다.

최 후보는 참석자들과 함께 이번 총선 승리를 다짐하며 케이크 커팅 및 포토타임으로 이날 개소식 행사를 마무리 했다.

*****

[선거사무소 개소식 최대집 후보 환영사]

존경하는 목포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소나무당 당원동지 여러분! 목포로 돌아온 목포 사람, 애국투사 최대집이 다시 인사드립니다.

지난 16일에 제가 이곳에서 출마선언을 하고 공약을 발표하니까 제 고향 친구들이랑 주변에선, “오래간만에 목포로 돌아와서 첫 일성이라면 다른 후보보다도 더 지역을 위한 공약을 강하게 내세웠어야지, 왜 나라를 위한 공약, ‘윤석열 조기퇴진, 정치검찰 해체’를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냐”고 묻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출마선언 당시에도 이미 그 이유에 대해서는 답한 바 있습니다만, 이번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도 다시 한번 그 문제에 대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제가 말씀드리는 이 대의명분을 목포 시민들께서 납득을 해주시느냐 여부에 제 당락이 결정적으로 달려있다고 봅니다.

사실, 저는 평생 애국 운동, 의료정책 운동을 위해 몸바쳐 왔습니다.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는 길과 관련해서, 또 대한민국 보건의료 문제에 대해서 저는 누구보다 길게, 깊게 고민하고, 또 갖가지 중요한 활동을 해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살아온 제가 갑자기 고향에 돌아와 한 표를 호소한다고 했을 때 목포 시민들에게 그게 얼마나 무게감있게 들릴까 걱정이 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가 목포 국회의원직에 도전하면서 계속 되뇌었던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한민국 헌법 제46조입니다. “국회의원은 국가이익을 우선하여 양심에 따라 직무를 행한다” 즉, 지자체장 선거와 다르게 국회의원 선거는 국정운영을 잘 하라고, 나라의 일꾼이 되라고 지역민들이 그 지역 츨신 정치인을 나라에 추천하는 선거라는 것입니다.

 

이번 선거가 국회의원 선거라는 것 이외에, 제가 이번에 출마를 결심한 또 다른 이유는 여기가 ‘목포’이기 때문입니다. 제 고향 목포는 그냥 평범한 지방 도시가 아니라 바로 ‘대한민국 정치 1번지’입니다.

서울 언론들은 ‘대한민국 정치 1번지’라고 하면 으레 종로를 손에 꼽습니다. 장면, 윤보선, 이명박, 노무현같은 거물급 정치인을 배출한 지역으로서 서울 종로를 거치면 대통령을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서울 종로가 아니라 이곳 목포야말로 ‘대한민국 정치 1번지’라고 생각합니다.

이곳 목포에서 97년 정권교체의 주역 김대중 대통령이 두 번 국회의원을 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언제 대권에 도전해도 이상할 게 없었던 호남의 대권주자급 정치인인 권노갑, 한화갑이 이곳을 거쳤습니다. ‘야도’의 선봉으로서, 전 국민들이 알아주는 대한민국 중앙정치의 주요 플레이어이자 최전방 스트라이커를 배출하면서 대한민국의 운명을 ‘결정적으로’ 바꿔놓은 전통과 역사를 갖고 있는 곳이 제 고향 목포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런 목포라면 분명 전국구급의 그 위상, 그 역사대로 중앙정치 무대에서 ‘윤석열 조기퇴진, 정치검찰 해체’라는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시대정신의 선봉에 있는 저 최대집을 밀어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이번 선거에 임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선거는 다른 시기의 선거도 아니고 6.25 전쟁에 맞먹을 만큼의 ‘국난’ 속에서 치러지는 선거입니다. 그 ‘국난’은 바로 윤석열 정권입니다. 실제로 우리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님도 “정권이 아니라 나라를 뻬앗겼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지 않습니까. 단언하건대 윤석열과 그 수하들은 ‘최순실 태블릿’이라는 형사증거를 조작하여 일국의 대통령을 탄핵하고 헌정을 파괴한 내란범죄자, 쿠데타 세력입니다. 헌법상으로 북한은 내란범죄자가 북쪽 영토를 차지하고 있는 것인데, 지금 대한민국도 그리 되었습니다. 이런 쿠테타 범죄자들이 권력을 잡고 있으니 이 나라는 당연히 누가 언제 어떻게 잡혀갈지 알 수 없는 나라가 되고 말았습니다. 특히 저는 지난 20여년 간 호남 출신 대권후보 하나 제대로 내놓지 못하고 정치적으로 얕보여버린 호남인이라면 더욱 그런 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 사례가 우리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님입니다. 호남의 대권주자가 결국 ‘별건수사’에 당해 위법증거로써 조작수사 음해공작에 당하고 있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겠습니까.

누군가는 이 심각한 ‘국난’을 시정하고 극복하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저는 늘 나라를 생각해온 제가 의지도, 자격도, 실력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017년 1월부터 윤석열 검사의 범죄를 고발해왔고, 2022년 5월,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하자마자 진보, 보수 운동가들을 통털어서 가장 빨리 윤석열 정권 퇴진을 외쳤습니다. 그해 여름부터 계속해서 진보, 보수 합작으로 윤석열 퇴진을 외쳤으며, 2023년 여름부터는 우리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님과도 함께 윤석열 퇴진을 외쳤습니다. 현재 정치권이나 운동가 중에서 저만큼 일관되게 ‘윤석열 퇴진’을 외쳐온, 역사성을 갖춘 인물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저는 윤석열을 1년내 빠르게 퇴진시킬 수 있는 그의 치명적 약점인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 등 각종 위법, 범죄 문제에 대해서 저의 최대 동지 변희재와 함께, 정치권의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국회로 들어가는 그 즉시 윤석열은 짐부터 쌀 수 밖에 없을겁니다.

물론, 저는 이번에 ‘윤석열 퇴진’이라는 나라를 위한 공약만이 아니라 목포의 부흥도 공약했습니다. 목포의 낙후 문제는 분명합니다. 얼마 전에 제가 어린 시절 컸던 동부시장을 다시 돌아봤는데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루 하루 삶을 꾸려가기가 어려운 자영업자분들에게 국가적 문제를 얘기하면서 한 표를 호소해도 되는 것인가 고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목포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어딜 가봐도 다들 살기가 어렵다고 말들을 하고 또 자기 지역의 낙후 문제를 얘기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선진 시민 목포 시민이 무턱대고 우리한테 일단 국가예산 내놓으라고, 특혜를 요구할 수는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국가에 기여를 하고 그렇게 얻은 발언권으로 목포를 발전시키는 것이 우리 당당한 정치 명문 도시 목포다운 것 아니겠습니까.

제가 윤석열 정권을 6.25전쟁에 맞는 ‘국난’에 비유했는데, 사실 한 나라에서 전쟁이 터지면 지역 현안이란 다소 무의미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국난’의 시기에 지역 발전의 최대 기회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이가 앞장서서 전쟁에 나가서 싸워 이기는 것입니다. 전쟁이 끝나면 정확히 결국 그 공적으로 지역 발전 우선순위가 달라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역개발 문제 관련 그 어떤 디테일한 사항에 대한 논의보다, 바로 이 나라를 위한 전쟁에서 제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목포의 순수 지역 개발 문제라고 한다면, 우리 손혜원 위원장님, 박홍률 시장님처럼 훌륭한 분들이 이미 오래전부터 뛰어난 청사진을 마련하셨고, 그것을 실천해오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국회의원으로서의 제 역할은 무엇인가. 그것은 제가 중앙정치에 나가 윤석열을 직접 끌어내리고 그렇게 얻은 발언권과 권위로 두 분에게 그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그러고보면 그동안 목포시 국회의원 선거는 실현가능성도 없는 지역개발 공약, 혹시 실현되어도 목포 시민들이 아니라 지역 기득권자들만 재미를 보는 지역개발 공약이 판을 쳤습니다. 제 당선의 의미는 목포 시민들을 무시해온 지역 기득권자들에 대한 심판의 의미도 분명 있습니다. 저는 당선 즉시 목포의 지역 정치 개혁에도 과감하게 나설 것입니다.

목포 시민 여러분. 거듭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선거는 ‘윤석열이라는 국난’ 속에서 치르는 ‘나라를 위한 일꾼’ 선거입니다. 저는 목포 출신으로서 나라를 위한 싸움, 윤석열을 상대로 한 싸움에는 그 누구보다 자신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치 1번지’가 목포의 명성답게, 저의 나라를 위한 싸움 실력을 꼭 한번 써주십시오. 그러면 그것이 그냥 자연스럽게 목포의 부흥과 목포의 지역정치 개혁으로 돌아오도록 해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지금 목포 국회의원 후보 중에서는 유일하게 나라를 위한 공약을 내세웠고, 또 그것을 제1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윤석열 폭정에 대해서 누구보다 분노하고 있는 목포 시민들의 애향심과 애국심을 믿기 때문입니다.

정치 명문 도시 목포가, 지역과 국가의 미래를 같이 생각하며 헌법 46조의 명령을 따르겠다는 이를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줬을 때, 어떤 기적이 일어나는지 그걸 제가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23일
최대집 소나무당 목포시 국회의원 후보

*****

 





의정

더보기

LIFE

더보기
소나무당, 최대집 지원 위해 목포에 비례후보들 전원 집합해 주말 세몰이 지난 주말 손혜원, 변희재, 노영희 등 소나무당 비례후보들 전원 목포로 집합해 세몰이 거리 유세와 대규모 연설회, 유세차 인사 등 주말 아침부터 밤까지 최대집 지지 호소 최대집, 목포 국회의원 후보 중 지난주 구글 트렌드 분석 61%로 압도적 1위 ‘송영길 신당’ 소나무당이 이번 총선에서 목포시에 당 후보로 출마한 최대집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주말 손혜원 비례후보(선대위원장)를 중심으로 당내 비례후보들이 총출동해 집중유세전을 펼쳤다. 6일, 7일 이틀 동안 소나무당 비례후보들인 노영희, 변희재, 손혜원, 정철승, 권윤지, 김도현, 정다은, 마화용(이상 비례순번)은 목포 구도심과 북항, 평화광장 등을 누비면서 목포 시민들에게 최대집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당 선대위원장이기도 한 손혜원 후보는 6일 오전부터 최대집 후보와 함께 유세차를 타고 목포 구도심을 돌며 최 후보 지지를 역설했다. 오후에는 광주에서 내려온 당 비례후보들을 맞아 전원이 함께 일명 ‘손혜원 거리’로 불리는 ‘근대 역사의 거리’를 거닐며 목포 시민들에게 사전투표 참여와 최 후보 지지를 일일이 부탁했다. 이들은 오후 5시에는 목포 북항 노을공원에서 나영진 목포MBC 전 노조위원장의 사회로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