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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직구, 국내 최초 돌잔치 O2O서비스 ‘하이돌’ 선보여

‘하이돌’, 위치기반서비스 바탕으로 정밀 타겟팅에 특화된 정보서비스 제공
약 300조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국내 O2O업계에 돌잔치 시장 합류
약 3천억 원 추정 국내 돌잔치 시장, O2O서비스로 이식 ‘눈길’


2016년 05월 03일 -- (주)돌직구가 국내 최초 돌잔치 정보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돌’을 론칭했다. 


이로써 약 3천억 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돌잔치 시장이 O2O서비스 업계로 이식됐다. 


‘하이돌’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돌잔치를 준비할 수 있는 신개념 솔루션이다. 돌잔치를 앞둔 고객이 위치기반서비스를 바탕으로 원하는 지역의 업체를 찾아볼 수 있다. 원하는 테마에 맞는 돌잔치 업체도 모아볼 수 있어 정밀 타겟팅에 특화된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마련된 답례품 전문 소셜커머스를 통해 돌잔치를 준비하면서 필요한 답례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돌’은 이미 국내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일상이 된 O2O서비스 업계에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KT경제경영연구소가 추정한 국내 O2O시장의 성장 규모는 약 300조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크게 일상 서비스, 주기적 서비스, 정보형 서비스, 전문 서비스 등 4가지로 구분되는 O2O서비스 업계에서 돌잔치 시장은 아직 포함되어있지 않은 상황이었다. 


‘하이돌’이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자체적으로 조사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국내 돌잔치 시장 규모는 약 3천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43만 명의 신생아가 태어나고 있고 이 중 약 30%인 13만 명이 돌잔치를 진행하고 있다. 1가구당 평균 250~400만 원의 비용을 치르고 있고, 1천만 원이 넘는 초호화 돌잔치를 진행하는 가구도 있다. 이중 답례품 시장규모는 10%로 계산해도 약 300억 원 정도로 추정된다. O2O업계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놓고 보면 미미하지만, 아무도 주목하지 못한 분야를 O2O서비스로 이식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하이돌’의 김경태 대표는 “이미 지난달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5월에는 iOS버전으로도 출시예정”이라며 “‘하이돌’을 통해 고객들이 내 아이의 생애 단 한 번뿐인 돌잔치를 보다 합리적으로 치르고, 국내 O2O업계에는 신선한 활력을 불러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이돌’ 개요 


‘하이돌’은 국내 최초의 돌잔치 정보서비스 플랫폼이다. 내 아이의 소중한 돌잔치를 준비하는 부모들이 조금이라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돌잔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솔루션이다. 위치기반서비스를 바탕으로 정밀 타겟팅된 업체 정보를 제공하며, 자체적으로 서비스하는 답례품 전문 소셜커머스를 통해 업체와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돌직구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olzikgu/

돌직구 블로그: http://blog.naver.com/dolzikgu_


출처: 돌직구

웹사이트: http://www.hi-do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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