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지역신문협회 중앙회장 김용숙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투데이전남 창간 제9주년 기념을 전국 340여 회원언론사를 대표해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방화 시대엔 지역행정이 올바르게 펼쳐져야 하며 이에 대한 감시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감시의 역할은 바로 지역 언론의 몫입니다. 전국을 대상으로 보도하는 중앙언론은 지역의 구석구석을 감시하지 못합니다.
그동안 투데이전남은 인기에 영합하지 않고 오로지 모든 열정을 도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고 확신합니다.
지방자치가 점차 정착 되어가고 있는 현 시대에서 지역 언론에 거는 기대와 관심 또한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투데이전남은 지역사회의 역사를 사실 그대로 기록하고 잘못 된 것은 가차 없이 비판하는 도민에 대한 보고자일 뿐 만 아니라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꾸준히 발굴하고 보도해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소임을 다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 투데이전남이 더욱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계속 지켜 볼 도민여러분들과 독자들의 입장에 서서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 창달, 그리고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언론의 책임을 다해 전국 최고의 언론으로 거듭 성장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공론직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신 이인규 발행인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큰 격려를 보내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