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가족센터(조성옥센터장)는 강진군의 지원으로 지난 11일(토) 강진읍사무소에 있는 여성회관 조리실에서 ‘한부모가족’에게 긍정적 인식과 건강한 상호작용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서로 소통하며 독려할 기회를 제공하고자‘알록달록 봄 소풍 도시락’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부모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은 강진 관내 다문화, 비다문화 8가정이 참석하였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봄 소풍’을 주제로 5가지 메뉴를 자녀들과 함께 만드는 협동 활동을 통해 사회성 발달 및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참여자 윤○○씨는 “ 도시락 만들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겐 즐거움과 새로운 음식문화를 경험할 기회였고, 부모님에겐 바쁜 일상에 조금이나마 아이들과 추억을 쌓을 기회가 되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조성옥 센터장은 다양한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강진군 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뿐 아니라 비다문화 가정도 참여하는 다채로운 체험 및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부모가정에 대한 지원과 일상 속 차별, 불편사항을 발굴 및 개선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가족센터 홈페이지(gangjin.familynet.or.kr)를 통해 살펴볼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가족센터 (061-433-90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