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news 김귀용 편집위원] 목포시에서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택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11월 8일 까지 시민 택시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종사자 의견 수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 목포시청 (웃음택시 발대식)
조사대상은 시민 1,000여명과 택시종사자 1,755명으로 시민의 경우 각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직접 설문과 시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을 병행한다.
조사항목은 택시 이용 시 불편했던 점, 개선 요구사항 등 10개 항목이며 운수종사자에게는 웃음택시 운영 및 발전방향, 택시 이미지 개선방안 등을 묻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과 종사자들의 참신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혁신적인 택시 정책 발굴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사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최근 해상케이블카 개통 등으로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가 탄력을 받고 있지만 일부 음식점의 부당요금과 불친절에 대한 불만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시는 지금 상황이 목포 관광활성화에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작은 불친절과 일부 부당 요금으로 인해 목포의 경제활성화를 멈출수 있다는 인식을 가지고 위생업소단체, 상인회, 택시업계 등 상대로 신고센터 운영, 수시 위생 점검 등을 통해 강력한 단속과 처벌을 예고 하였다.
한편 시는 택시 운수종사자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한 친절 가이드북도 제작 배부하고, 우수 기관 단체와 친절 운수 종사자를 분기별로 선정 표창하여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방안도 병행 추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