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전남=조혜정 기자] 광주지역 주요 백화점들이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 계절을 잊은 역시즌 의류 상품전을 진행한다. 18일 지역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지난 14일부터 지하1층 점행사장에서 해외패션 사계절 상품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여름 상품과 더불어 역시즌 상품인 가을과 겨울 상품까지 대규모로 전개해 고객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입 할 수 있다. 오일릴리, 생로랑, 겐조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신세계도 겨울 아우터 팔기에 나선다. 역대급 최장 장마로 전년보다 시원한 여름이 이어지면서 백화점 내 오프라인 매장도 가을 신상품 입고시기를 평년보다 1-2주 가량 앞당기며 가을 준비에 나서는 것. 광주신세계는 글로벌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컬럼비아와 함께 지난해 가을/겨울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플리스'를 단독 기획해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뽀글이 혹은 후리스라고 불리는 플리스는 폴리에스터 소재 표면을 양털처럼 보이게끔 가공한 따뜻한 직물을 뜻한다. 지난해부터 패딩 못지않은 보온성과 디자인 등 2030 고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스포츠웨어 장르 전체 성장에 기여했다.
[투데이전남=최성훈 기자] 중흥토건과 두산건설은 14일 광주 북구 임동 76번지 일대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를 조만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주의 중심인 금남로 끝자락에 위치한 이 단지는 임동(유동)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주거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대 39층 규모로 14개 동으로 지어진다. 아파트 전용 면적 59~107㎡, 2,240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면적 27~57㎡, 250실 등 총 2,490세대 로 구성된다.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중흥건설과 두산건설이 컨소시업을 구성해 프리미엄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광주도시철도 1호선 양동시장역 역세권 단지이며 광주역과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초중고교 학군이 몰려있고, 단지 옆에 광주천이 흘러 주거환경이 좋다. 특히 대형 개발 호재도 눈길을 끈다. 도시재생뉴실사업의 하나인 '광주역복합개발사업'이 예고된 상태다. 사업비만 약 1조원이 투입돼 2025년까지 주거와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주변에는 수창초등학교와 서림초등학교, 북성중학교 등이 있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광주제일고와 광주고, 전남대 등도 근거
[투데이전남=최성훈 기자] 이번 주말(금요일 16시 이후부터 일요일 자정까지)부터 다섯번 외식한 사람에게 정부가 1만원 할인권을 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내수 경기를 살리기 위해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3일 내수 진작을 위해 330억원 규모의 외식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외식행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말에 외식업체를 5회 이용하면 6번쩨는 1만원을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할인권을 지급해 외식경기를 활성화하겠다는 것이다.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등 9개 카드사의 카드로 2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1회로 인정된다. 6번째 외식까지 한 후, 1만원의 캐시백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주말 기준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로 정했다. 공휴일 사용분도 인정한다. 사용 가능 매장은 유흥주점을 제외한 일반음식점, 일반주점, 카페 등이다. 업종 분류는 카드사별 분류에 따른다. 배달 앱에서 '현장결제'로 주문하는 경우도 인정 횟수에 포함키로 했다. 유흥업소는 제외된다. 일반음식점이더라도 기차역사, 대형마트 등 할인매장, 백화점, 쇼핑몰 등에 입점한 곳은 가맹점 확인이 불
[투데이전남=최성훈 기자] 일시 회복 기미를 보이던 광주·전남 소비자심리지수가 또다시 하락했다.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광주전남 도시가구 중 600가구(응답 556가구)를 대상으로 ‘7월 광주·전남 소비자 동향’을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의 경제 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7월 중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80.4로 전월 대비 2.9p 하락했다. 이는 지난 6월 중 광주전남 소비자심리지수가 긴급재난지원금이 풀려 83.3으로 전월 대비 3.2p 상승한 것과 비교해 한 달 만에 다시 내려앉은 것이다. 7월 중 전국 소비자심리지수는 84.2로 전월 대비 2.4p 상승했다. CCSI는 소비자 동향조사 항목 중 현재 생활 형편, 가계수입 전망, 소비지출 전망 등 6개 주요 지수를 표준화해 합성한 지수다. 광주전남지역 소비자들의 현재생활형편 CSI(82) 및 생활형편전망 CSI(86)는전월에 비해 각각 3p, 2p 하락했다 가계수입전망 CSI(88)는 전월에 비해 2p 상승한 반면 소비지출전망 CSI(92)는 전월 대비 4p 떨어졌다. 광주·전남 소비자들의 현재경기판단 CSI(51)는 전월 수준을 유지했지만, 향후 경기전망 CSI(68)는 전월에 비해 7p
[투데이전남=최성훈 기자] 광주시는 28일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맞춰 연말까지 전기시내버스 27대, 수소시내버스 6대를 추가 도입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우선적으로 이달 초 전기저상버스 9대를 신규 도입해 매월06, 첨단09, 봉선27, 운림51(3대), 금남59, 첨단95 등 6개 노선에 투입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도입한 전기저상버스 10대를 포함해 총 8개 노선에 19대의 전기시내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광주시는 연말까지 전기버스 18대를 추가 도입한다. 그 시기는 한국전력이 월남공영차고지와 도산동 차고지 등에 전기버스 충전기를 설치하는 시점에 맞췄다. 광주시는 또 올해 하반기까지 수소시내버스 6대를 도입할 예정이다.수소버스는 순환01, 송정19, 첨단22, 송정29, 운림51, 첨단95 등 6개 노선에 투입한다. 광주시는 또 내년에 올해보다 25대가 많은 전기저상버스 52대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광주의 전기 저상버스 규모는 전체 시내버스의 8.9%인 89대에 달할 것이라는 게 광주시의 설명이다.이와 연계해 연말까지 5개 차고지에 총 16개의 충전기 설치를 추진 중이다. 손두영 광주시 대중교통과장은 "전기·수소시내버스의 차질 없는 도입을 위해
[투데이전남=최성훈 기자] 광주 임동에 있는 전방(옛 전남방직), 일신방직 광주 공장 부지가 매각돼 개발 계획 구상에 변수가 생겼다. 24일 광주시와 지역 업계에 따르면 전남방직은 자산운용 효율화와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광주 북구 임동 광주 공장 부동산을 3천660억1천400만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23일 체결했다. 인접한 일신방직도 3천189억8천600여만원 규모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 부지 규모는 전방의 경우 16만1천983㎡, 일신방직은 14만2천148㎡가량으로 3.3㎡당 740만원선에서 매각가가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에는 매각 대금, 부지 규모, 장소의 상징성에 대규모 택지 개발 가능성까지 제기되면서 지역 사회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곳 모두 부동산 개발 업체인 엠비엔프라퍼티와 휴먼스홀딩스에 양도한다. 양도 예정일은 내년 6월 30일이다. 거래 대금은 계약금으로 10%를 지급하고 잔금은 사전협상 종료일에 주기로 했다. 매각이 이뤄지면 광주시의 기존 개발 계획 구상에 변화가 예상된다. 광주시는 방직산업 메카인 공장 터를 개발하고 시민 편의와 공익성을 담보한 계획안을 마련해 전방, 일신방직과 협상에 들어가려고 했었다.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투데이전남=조혜정 기자] 전라남도는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자리잡은 '전라남도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사업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전남도 로컬푸드 직매장은 광주 동구에 소재한 롯데백화점 광주점 지하1층에 100㎡ 규모로 운영되며, 오는 11월부터 전남지역 시군에서 생산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게 된다. 운영 사업자 자격 요건은 현재 전라남도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실적이 있는 생산자단체 및 법인이어야 한다. 주요 평가항목은 사업계획을 비롯 농가 조직화, 시설운영 관리, 상품구성, 마케팅, 인력운영, 물류 운영방안 등이다. 전남도는 자체평가와 선정위원회의 서면 발표 평가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8월초 선정, 로컬푸드 직매장의 냉장·냉동 쇼케이스와 판매대를 설치 지원하고 1년 단위로 사업자의 운영성과를 평가해 연장할 계획이다. 운영 사업자는 관리 운영비 및 화재보험 등 제반 비용을 부담하면 된다. 신청서는 오는 27일 까지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 유통기획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강종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백화점에서도 신선하고 안전한 전남 로컬푸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적격 사업자를 선
[투데이전남=조혜정 기자]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언택트 여행을 테마로 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 1층 특설매장에서 진행되는 락앤락 특집전에서는 여름 휴가철에 필요한 상품과 인기 생활용품을 최초 정상가 대비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에게 선보인다. 올해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여름 휴가의 트렌드가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은 최대한 피하면서 나의 가족과 나만의 시간을 즐기는 언택트 여행으로 변화된 점을 감안해 홈캉스와 차박, 캠핑 등 언택트 여행에 필요한 제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홈캉스 제품으로는 시원한 홈캉스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타워팬과 360도 회전 서큘레이터가 각 3만6000원, 집에서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전기그릴이 4만2000원, 갓 지은 밥처럼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는 바로한끼 밥용기(3p)가 1만1000원, 여름철에 꼭 필요한 얼음을 손쉽게 얼리고 보관하기 좋은 아이스트레이(3in1)를 3300원에 판매한다. 차박과 캠핑에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차량용 쿨러백(10L)이 1만8200원, 탁상용